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정보

1~2년 내에 피부가 굳어진다고? 경피증? 피부경화증?

by 건강하고 즐겁게 2018. 9. 6.

정확한 원인도 알수없고,

딱히 치료방법도 없는 경피증, 피부경화증(Scleroderma)!


전 세계적으로 약 1천 4백만명 그리고 미국에서 15만명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질병입니다.

미국의 경우 10만명당 29~75명꼴로 발병하는 꽤 드문 질환입니다.

국내 정보는 서치가 안되네요.


경피증,피부경화증 왜 일어날까요? 원인이 뭘까요?


경피증은 몸 전체를 통하여 주로 연결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대부분의 연구학자들은 믿고 있습니다.


경피증이 피부에 제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부분 흔히 폐, 식도, 신장, 심장 그리고 체 내의 모든 혈관에서 나타납니다.


경피증 이녀석의 강력한 염증반응은,

작은 동맥에 상당한 염증을 일으키고,

작은 혈관들에 염증이 발생하다보니 혈액 순환을 나쁘게 만들며,

그로인해 체 내의 다양한 기관에 혈액 공급 부족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런 결과로 섬유 모양의 흉터와 기관 손상이 점점 쌓여가게 되는 것이죠.


경피증,피부경화증 어떻게 치료하나요?


자가면역질환은,

몸이 몸 자체를 공격하므로 활동이 지나친 면역시스템의 결과라고 얘기들 합니다.

그렇기에 환자들에게 의사가 행하는 의료치료는 이런 전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화학요법적 의료치료를 받는 이유이고,

이것은 주로 면역시스템을 억누르게 됩니다.


치료약물들은 강력한 항염증 특성도 갖고 있지만, 면역시스템을 억누르기 때문에 사용되는데요.


Dr.레이 스트랜드는 이런 치료제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이런 치료제가

자가 면역 과정에 의해 생긴 손상을 늦추는데 도움이 될지라도

그것들은 심각한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경피증,피부경화증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Dr.레이 스트랜드는 영양의학 분야 전문가로,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는 본인의 환자들에 대해 놀라운 결과라고 얘기한 것이 있습니다.


나는 적극적인 영양보조식품 섭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서 놀라운 결과를 보았다.


나의 환자들에게서

그런 믿을 수 없는 결과를 얻게 된 것에 대해

내가 유일하게 설명하는것은,

그들은 활동이 지나친 면역시스템을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혼란해진 면역시스템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위에서 자가면역질환은 활동이 지나친 면역시스템이 우리 몸을 공격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Dr.레이 스트랜드는 면역시스템이 활동이 지나친 것이 아니라, 혼란스러워하고 있다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그의 얘기에 의하면,

면역시스템은 우리의 믿을 수 있는 보호장치가 되도록 의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면역시스템은 우리 체내에 침투한 어떤 이물질이나 비정상적인 세포들을 찾으면서 우리 몸을 점검하고 지켜내고 있습니다.

면역시스템이 바이러스, 박테리아 또는 이물질을 발견하면 파괴하여 몸으로부터 제거하죠.


그러나 자가면역질환에서 면역시스템은 이물질을 공격하기보다 자신을 공격하게 됩니다.

만약 면역시스템이 관절부위를 공격하면 류머티즘 관절염을 앓고 있다고 진단되고,

내장을 공격하면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으로 나타나고,

연결조직이 공격을 받으면 경피증이나 낭창으로 나타나며,

신경 주위의 미엘린초가 표적이라면 다발성 경화증(MS)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Dr.레이 스트랜드가 경피증을 앓고 있는 본인의 환자들에게 권장하는 내용을 적어봅니다.


경피증을 앓고 있는

나의 환자들에게는

전형적인 의학치료를 받으면서

적극적인 영양프로그램을 시작하도록 권장한다.


그렇게함으로써

나는 그들의 타고난 산화방지 방어시스템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타고난 면역시스템을 강화하게 된다.


그렇게되면

그들의 면역시스템은

덜 혼란스럽게 되어

자신을 공격하지 않고 

외부의 침입자들을 식별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게다가 나의 환자들의

산화방지 방어시스템 또한 증강되며,

그 손상의 근본 원인인 산화스트레스를

다시 통제하에 두게 된다.


그러므로

나의 환자들에게

가장 강력하게 조합된 

항산화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의학적 치료를 하면서 영양프로그램을 병행한다는 것이죠.

이 부분에 대한 Dr.레이 스트랜드의 얘기입니다.


내가 대체의학을 홍보하는가?

절대로 아니다.

나는 결코 

나의 환자들에게 

그들이 매우 좋아지기전까지

복용하고 있는 약을 

끊으라고 하지 않는다.


영양보조식품 섭취는

항상 그들이 현재 섭취하고 있는

의약섭생과 함께 사용된다.


그들은

약물치료를 

더 잘 견딜 수 있게될 뿐만 아니라

영양보조식품이 실제로 

그 약품의 제약효과를 

촉진시킨다고 나는 믿고 있다.


나의 목표는

환자들이 매우 좋아져서 

그들을 진료한 의사가

환자들이 복용하고 있는 약을 

일부 줄이거나 

전부를 중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무도 그들의 담당의사가 처방한 약 복용을 그냥 중단시키지 않아야한다.


'아무도 그들의 담당의사가 처방한 약 복용을 중단시키지 않아야한다.'

맞는 얘기입니다.


완치 방법이 없다는 경피증이라는 질병!

질병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담당의사에게 지속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몸에 조그마한 이상이라도 있으면 바로 담당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하니까요.


Dr.레이스트랜드가 누구인지 궁금하세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Dr.레이스트랜드 어떤 사람인가요? 궁금해요~


이러한 경피증을 개선할 수 있는 Dr.레이 스트랜드의 영양프로그램이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

쪽지나 댓글 또는 카톡 1:1 오픈채팅도 괜찮습니다.


당신의 삶,

당신의 꿈,

당신의 건강,

당신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세상에서가장건강한가족

#TheHealthestFamilyOnEart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