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Why? USANA

Dr.레이스트랜드 어떤 사람인가요? 궁금해요~

by 건강하고 즐겁게 2018. 12. 4.

 

레이스트랜드 박사를 소개합니다.

 

레이스트랜드 박사는 콜로라도 대학 의대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머시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는 지난 30년 동안 가정의학과 개업의로 활동해왔으며 최근 10여 년간 영양의학에 역점을 두면서 이를 주제로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네덜란드와 뉴질랜드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스트랜드박사는 사우스다코타 주에 있는 말 방목장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있으며 장성한 자녀 3명이 있습니다.

레이스트랜드 박사가 자신에 대해 소개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닥터 레이 스트랜드입니다.
저는 가정의로서 30년 이상 일해왔습니다.
그렇지만 지난 15년간은 예방 및 영양 의학에 집중해 왔습니다.

제가 콜로라도 의과대학을 졸업할 당시인 1971년에 의사 학위를 받을 때는 진정한 건강 전문가가 되고 싶은 것이 제가 오랫동안 꿈꾸어왔던 소망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전형적인 임상의로서 23년간 일해 오면서 질병 관리 전문가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은 잘해왔습니다만,
실제로 나의 환자들의 질병 예방을 다루는 것은 알고 있지 못했습니다.

예방의학이라고 부르는 것조차도 질병의 증상을 조기에 진단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기껏해야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질병을 찾아내는 방법이었습니다.

나의 환자들을 위해 실험실 작업을 통하여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질병을 찾아내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고혈압, 당뇨와 상승된 콜레스테롤의 초기 증상이 무언인지 알아내려고 했습니다.

제가 가정의로서 팝 도말 검사(세포진 검사), 마모 그램(유방촬영), 혈액검사와 신체검사를 통하여 조기 진단하려고 애를 썼습니다만 그들의 질병을 진단할 수 없었고 그들이 진료실을 나가면서 문을 닫았습니다.

그런데 1995년 저의 아내가 수년 동안 섬유근막증후군과 만성피로증후군으로 고생해왔는데 매우 심한 폐렴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폐렴을 매우 깨끗하게 치유할 수 있었을지 모르나 아내는 매우 심각하게 피로를 호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하루에 한 시간 정도밖에 침상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이것은 달이면 달마다 계속되었습니다.

4명의 전문의를 만나 9가지의 다른 처방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남편이 의사로서 이런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내를 위해 아무런 일을 할 수 없다는 것보다 더 힘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즈음에 아내를 통해 그녀의 한 친구가 영양 보조식품을 가지고 왔었는데 그녀의 남편도 똑같이 폐렴을 앓았었고 그 식품으로 회복되었다고 하면서 권했습니다.

제 아내는 제가 영양보조식품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저는 환자들에게 항상 오줌을 만드는데 비싼 돈을 들이지 말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렇지만 그날 밤에 아내가 먹어도 되겠는지 제게 물었을 때 여태까지 여러모로 애썼지만 가련한 결과로만 나타났었고 그래서 저도 놀랍게도 아내가 원하면 무엇이든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 보조식품을 섭취하고 나서 1주일 수 아내의 상태가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 후 실제로 그녀가 처방받은 모든 9가지 처방약을 그만둘 수 있었습니다.
1년 이내에 그녀는 지난 10년 전보다 더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저는 대단히 겁이 났습니다.
그런 비타민제로 아내의 건강이 회복된다고?
저는 지난 23년 동안 환자들에게 그런 보조식품을 섭취하지 말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잘못이 됩니다.

저는 영양에 대해 교육을 받지 못했고 더구나 영양 보조식품 보충에 대해서는 교육을 전혀 제가 다니던 의과대학에서는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내가 놀랍게 회복되는 것을 보고는 의학문헌을 찾아보아야 하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면 나의 환자들이 고품질의 영양 보조식품을 섭취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어떤 증거를 찾을 수 있는지 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지난 15년 동안 영양보조식품을 섭취하여 건강 혜택을 보는 것에 대해 연구 자료를 검토하고 탐구해왔습니다.

제가 배운 것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려 여러분의 건강을 돌보고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건강을 잃었다면 회복하는 것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양보조식품 섭취는 전형적인 의료 행위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을 그의 지니사 동의 없이 그만두어서는 안 됩니다.
저희 권장 사항과 영양 보조식품을 섭취하기로 선택한 많은 환자들은 그들이 의존하고 있던 약을 줄이거나 어떤 환자들은 약물 사용을 끊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항상 보조식품 섭취에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 때 따라야 하고, 담당의사의 지시 아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건강 개념을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 것이 저의 사명입니다.

제가 여러분의 전담 의사를 대신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저는 예방 의학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보호하고 예방하며,
만약 건강을 잃었다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여러분을 상담하고 안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믿을 수 있는 건강 전문가가 되는 것이 항상 저의 열망이었습니다.

 

 

댓글